당뇨에 나쁜음식 대표적 세 가지

반응형

당뇨는 누구든지 흔하게 걸릴수 있는 질환으로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한 원인이 가장 큰 요인입니다. 물론 개인의 증상에 따라 먹어야 할 음식도 달라지곤 하겠지만, 당뇨에 나쁜음식과 대표적으로 피해야 할 음식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당뇨에 나쁜음식 첫 번째. 말린 과일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생각할 때 과일에는 비타민이나 섬유질도 많고 좋은 영양분들이 함유되어 몸에 좋을 것이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이는 정상인에게만 해당하는 말로 당뇨 환자에게는 오히려 안 먹는 것보다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말린 과일은 생과일보다 훨씬 더 많은 당들이 농축되어 그냥 설탕 채로 먹는 것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으며 과일 속 수분이 날아감으로써 포만감이 줄어들어 생과일보다 많은 양을 먹게 만든다는 함정이 있으니 각별히 유의하셔야 합니다.

당뇨에 나쁜음식 두 번째. 백색 음식 (흰 쌀, 밀가루, 설탕 등)

당뇨 환자에게 설탕은 독약이라고 할 수 있다는 걸 많은 사람들은 이미 아시고 계실 겁니다. 이러한 설탕류는 체내 흡수가 빨라 당뇨와 고혈압, 비만과 심뇌혈관 질환 등을 유발하는 요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당뇨 환자에게는 저탄수화물 식단을 유지해야 하는 것이 필수적인데, 흰쌀과 하얀 밀가루는 체내에서 마치 설탕과 작은 작용을 하기 때문에 혈당 수치가 급격하게 상승하는 요인이 됩니다.

그러므로 평소 흰 쌀밥을 드셨다면 현미나 잡곡밥으로 하얀 밀가루 대신에 오트밀 그리고 통곡물로 만든 빵을 드시기 바라며, 혹시라도 설탕을 먹어야 한다면 대체 감미료를 드시는 것이 혈당 조절에 좋을 것 같습니다.

당뇨에 나쁜음식 세 번째. 튀긴 음식

감자칩이나 감자튀김, 튀긴 음식 등에는 포화지방이 대단히 많이 포함되어있어 소화를 느리게 하며 나쁜 콜레스테롤을 생성하는 원인이 됩니다. 또한 이 때문에 혈당이 즉각적으로 높아져 포도당 수치가 최고조에 이르게 될 수도 있습니다.

더불어 포도당과 단백질 혹은 포도당과 지질의 상호작용으로 인한 최종당화산물인 AGE 수치가 급격히 증가하여, 이로 인해 몸속 염증을 일으키고 산화스트레스를 촉진함으로써 인슐린을 생성하는 췌장에 상당한 영향을 주어 당뇨병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미국 아이칸의과대학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굽거나 튀긴 음식은 2형 당뇨병 발생 위험을 높인다고 하니, 평소 당뇨 환자라면 굽거나 튀긴 음식 대신 끓이거나 찐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밖에도 통조림 과일이나 잼 등 저장 식품이나 핫도그, 햄, 베이컨 등 가공 식품 또한 당뇨에 나쁜음식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당뇨병은 일종의 대사 질환임으로 음식을 관리하는 것만으로도 질병을 완화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으니 이점 유념하시어 건강관리 하시길 바랍니다.

2013/12/13 - [생활정보] - 집 진드기 없애는 방법 알아보기

2013/12/17 - [생활정보] - 혈액순환장애증상 알아보기

2013/12/18 - [생활정보] - 수면 무호흡 증상과 치료법 알아보기

2013/12/18 - [생활정보] - 손목터널증후군! 스트레칭으로 예방하자!

2013/12/19 - [생활정보] - 결혼준비순서 쉽게 배워보자

2013/12/22 - [생활정보] - 다이어트하는 당신 열량을 알아야 성공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