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거래소 코인 ICO IMDEX(아임덱스) 리뷰

요즘은 그래도 코인시장이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죠.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되는데요. 그동안에는 해외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ICO(아쇼) 열풍이 장난이 아니였는데, 비트코인 떡락 이후 기존 코인들은 물론 아쇼들이 상장하는 족족 하향추세가 이어지면서 아쇼 투자가 적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하락장세에서도 꾸준하게 상승하는 코인들도 있는데요. 이는 거래소에서 발행한 거래소 코인들 대다수가 상장가 대비 많은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코인들은 거래소 수수료 및 투표 및 커뮤니티에 소모되는 코인들로 최근 출시되고 있는 거래소들이 선호하는 방법이기도 한데요.

오늘은 아임덱스(IMDEX)라는 거래소에 대해 살펴볼까합니다.

먼저 신규 거래소 아임덱스(IMDEX) 코인은 중앙화 거래소가 아닌 탈중앙화 거래소입니다. 쉽게 설명드리자면, 업비트, 빗썸, 코인원과 같은 거래소가 아닌 IDEX와 같은 탈중앙화 거래소입니다.

아직 오픈은 안했고, 8월경 오픈 예정으로 눈여겨볼 필요가 있는 대목들이 있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아임덱스 코인의 특징을 살펴볼텐데요. 보통 ICO를 진행하면 블랙세일, 프라이빗 세일, 프리세일 단계로 진행되는데, 이때 구입 평단가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 차이들은 거래소 상장시 덤핑으로 이어지는 계기도 됩니다.

이런 방식들은 세력들이 들어오는 경우가 많아 코인 ICO로 이미 많은 코인을 세력이 획득함으로써 ICO에 참가하지 못한 개인투자자들은 상장 이후 고점에 물리는 등 악순환이 생기게 됩니다.

반대로 아임덱스 거래소 코인의 경우 블랙세일이나 프라이빗 세일 자체가 없는 노 프라이빗, 노 프리세일 온니 크라우드 세일을 진행해 평단가 격차가 발생할 수 있는 요인을 줄였습니다.

물론, 평단가가 차이가 발생하지만 그는 이더리움을 매입한 가격정도겠네요.

그리고 아임덱스 거래소 코인의 경우 백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쇼를 참여하다 보면 짜집기 백서도 많고, 명목상 사업에 필요한 자금이라며 하드캡을 어마어마하게 설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대로 아임덱스 거래소의 소프트캡과 하드캡은 1이더 50만원 기준으로 스프트캡 10억, 하드캡 36억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어 아임덱스 거래소 코인의 경우 IMDEX 코인을 보유만 해도 1년간 매월 5%의 복리이자를 지급될 예정입니다. 이부분은 조금 이해가 안될 수 있어 살펴보았더니, 이자를 위해 총 발행량의 38%를 따로 보유하기 때문에 복리이자가 가능한 것 같습니다.

거기에 아임덱스 거래소의 수수료를 페이백 형태로 받을 수 있습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탈중앙화 거래소인 아임덱스(IMDEX) 거래소 수익의 80%를, 중앙 거래소 IMNEX의 거래소 수익의 50%를 페이백으로 받게되는데, 이는 아임덱스 거래소가 일정부분을 IMDX를 재구매해 투자자와 홀더들에게 다시 배당하는 방식으로 이용됩니다.

이는 IMDX 토큰의 꾸준한 매입이 토큰의 가치를 상승시켜주고, 투자자들은 IMDX 토큰을 배당받기 위해 거래소를 사용하다보면 자연스럽게 거래량이 늘면서 고인의 가치가 상승되는 두마리 토끼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셈입니다.

그리고 코인의 가격 예측이 가능한 AI가 탑재되며 1년후 거래소 자체의 POS 기능이 추가되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거기에 100:1 비율로 마스터 노드 코인을 에어드랍될 예정입니다.

마스터 노드의 경우 1년동안 이자지급이 끝나면 100:1 비율로 마노코인으로 스왑해주는데, 거래소 자체 마노서버에서 마노를 실행할 수 있다고 하네요. 보통 마스터노드를 실행하려면 별도의 개발이 필요하지만, 아임덱스 거래소에서는 이를 투자자에게 액티비한다는 점이 긍정적인 측면이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코인이 프라이빗, 프리세일도 없이 크라우드 세일만 진행하는 만큼, 덤핑을 막고 투자자 자산을 보호하고, 올바른 토큰의 가치를 끌어올리겠다는 컨셉이 제대로 먹히지 않을까 싶네요.

끝으로 아임덱스 거래소는 이더델타나 포크델타처럼 유저들의 지갑과 지갑을 바로 연동시키지 않고, 중앙 메인넷을 기반으로 중개 역할을 해주는 하이브리드 방식의 덱스 거래소로 속도 저하의 문제를 해결하고, 원하는 수량만큼만 살수 있도록 하기 위해 유저의 입장에서 구성된 플랫폼 거래소입니다.

현재 토큰 ICO가 진행중입니다. 약 6일 남았는데요. 크라우드 세일 가격으로는 1이더리움당 25만개 IMDX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아임덱스 아쇼 정보는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http://imdex.site/

'금융 > 가상화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암호화폐거래소 코인 ICO IMDEX(아임덱스) 리뷰  (0) 2018.07.25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