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핀관련주 주목해야 할 곳은 어디?

반응형

그래핀관련주라는 이름이 생소하게만 느껴질 것입니다. 그래핀이란 무엇일까요? 바로 연필심에 사용되어 우리가 알게 모르게 사용된 원료소재를 의미합니다. 연필심을 이루고 있는 흑연 안에 이루고 있는 한 층을 우리는 그래핀이라고 부르는데요. 

 

 

이것은 구리보다도 100이상의 전기가 잘 통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다 신축성도 뛰어나기 때문에 늘리거나 접더라도 전기 전도성이 절대 줄어들지 않는 특징도 가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연필심으로도 많이 사용되었는데요. 지금은 연필심 외에도 전자소자, 접혀서 사용할 수 있는 전자기기를 이루는 핵심소재로도 사용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접히는 패드나 접히거나 말리는 손목시계, 모바일 휴대폰, 투명 디스플레이 등을 뜻할 수 있죠.

 


신축성이 뛰어나고 늘리거나 접어도 절대로 전기 전도성이 줄어들지 않기 때문에 앞으로도 기술 발전을 도모할 수 있다고 보고 있죠. 특히 요즘은 휘어지는 디스플레이 및 스마트폰을 하나씩 선보이고 있는데요. 실제로 최근에는 접어지는 폴더형 디스플레이를 가진 스마트폰도 나왔죠. 

이것에 사용되는 메인 원료로 주목받기에 더욱 중요한 자원으로 보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은 산업이 진행중에 있긴 합니다만, 앞으로도 더욱 기술이 발전할 것을 기대할 수 있죠. 계속 주목받고 있기 때문에, 본 관련주는 더욱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럼 어떠한 수혜주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먼저 국일제지 입니다. 가장 수급이 활발히 일어나고 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이곳은 구글을 통해 본 기술을 공개하였고요. 글로벌하게 본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곳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구글 역시 AI기술 개발등으로 인해 4차산업혁명을 이뤄내는 선두주자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이러한 세계적인 기업에 본 기술을 제공하는 것만으로도 엄청난 메리트를 갖고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거기다 협업도 잘 되고 있다고 알려진것을 보면 더욱 수혜를 볼 수 있는 곳 중 하나로 꼽힐 것입니다. 즉, 대장주로 보아도 손색이 없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컴포넌트역시 그래핀관련주로 주목받는 곳 중 하나로 꼽힙니다. 이곳은 그래핀을 토대로 반도체를 만드는 곳인데요. 이를 토대로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만들기 때문에, 본 관련주로도 꼽히고 있습니다. 오랜시간 그래핀을 가지고 개발을 하는 곳이기 때문에 지금이서야 그에 대한 수혜를 안고 있기도 하고요. 국일제지와 다르게 이곳은 반도체 및 플렉서블 디스플레이가 공식적으로 상용화 되고 있기에 단기적인 수급이 많이 진행되었다고 할 수 있죠.

 


상보의 경우, 아이컴포넌트와 유사한 이슈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휘어지는 디스플레이를 만드는 곳이다보니 주목을 받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휘어지는 디스플레이의 경우, 삼성이나 애플 등에서 이를 탑재하여 제품을 만들고자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앞으로 어떻게 시장이 진행될지는 모릅니다만, 이러한 디스플레이가 실생활에 상용화된다면 많은 제품들을 접고 펼 수 있는 환경으로 변화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어떻게 보면 기대할 수 있겠다고 볼 수 있죠.

 


다음은 크리스탈신소재입니다. 이곳은 새로운 사업으로 그래핀 응용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그에 대한 투자가 전개되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그래핀금강하소가열을 통해 제작기술을 만든데다, 중국정부에 발명특허까지 출원대기한 상태라고 하네요. 다양한 신소재 관련 사업을 진행하는 만큼 이곳은 많은 주목을 받고있는 곳이기도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본 사업이 이번 이슈로 꼽히게 되며, 주가가 매우 크게 상승하여 주목을 받는 곳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다음은 엑사이엔씨 입니다. 이곳은 원래 희토류로 인해 주가가 급등하였는데요. 지금은 그래핀관련주로 인해 더욱 주가가 급등하였습니다. 이곳은 고품질 그래핀을 제조하거나 다기능 표면처리강판을 기술개발 국책과제에 적극 참여하여 오랜시간 연구를 진행해왔죠. 무려 6년이라는 시간동안 연구개발한 이력을 보유하고 있고요. 포스코와 함께 진행하여 시제품까지 발매하였다고 합니다.


솔루에타의 경우, 스마트폰이나 전자기기 등에서 발발할 수 있는 발열의 문제를 개선할 수 있는 특허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이 기술은 그래핀 관련 기술에 속하기 때문에 그래핀관련주로 수혜를 볼 수 있는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죠. 아직은 다른 곳에 비해서 사업성이 떨어지기에 주가가 갑자기 급등하다가 원래 자리로 돌아왔는데요. 하지만 이곳만의 자체적인 특허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볼 때 주목해야 하는 곳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특히 자체적인 특허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대항마가 나오기 전 까지는 독보적으로 영향력을 선보이게 되니깐요.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이곳을 한 번 눈여겨볼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그래핀관련주를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앞으로도 4차산업혁명으로 인해 더욱 다채로워지는 기술발전이 진행됨에 따라 해당 부문도 더욱 주목을 받게 되는데요. 이로 인해 이곳 역시 커다란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기술발전이 나날이 진행되고 있는 요즘 사회에 위의 관련주들은 더욱 상승세를 보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장기적으로 보더라도 이 관련주들은 주목하는 것이 좋겠죠. 좀 더 알아본 다음, 내가 투자해도 될만한 곳을 찾아서 투자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청약  (0) 2020.09.02
전기차테마주 대장주  (0) 2020.08.11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