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국제공항 주차요금, 기본요금 및 할인받는 방법 알아보기




김포국제공항은 국내선 뿐만 아니라 가까운 아시아권 여행이 가능한 국제공항 중에 하나입니다. 도쿄나 상하이 그리고 타이페이 등 동아시아권의 주요 도시를 출항이 가능한 편수가 많아지면서 국제적인 비즈니스 공항으로 자리매김 중인데요. 오늘은 자가용으로 김포국제공항을 이용할 때 주차요금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볼까합니다.






김포국제공항은 공항 내 5천여대의 자동차를 동시 수용할 수 있는 4개의 유로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주차 공간이 부족할 일이 없어 자가용을 가지고 다니는 여행객들에게는 이용하기 편리한 편입니다. 이 4개의 유로 주차장은 지상 3개, 지하 1개 주차장으로 구성되있는데요.


이 가운데 2개의 지상 주차장은 국내선에 위치해있고, 나머지 지상주차장은 국제선과 국내선 여객기 탑승장 사이에 있습니다. 지하주차장은 국제선 근처에 있기 때문에 국제선 여객기를 탑승하는 분들이 이용하기 좋습니다. 그리고 주차장 별로 요금이 각각 다르니 요금을 확인하시고요.






국내선 주차장인 제1, 2주차장의 주차요금은 소형차를 주차할 경우 주중인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진 기본 30분 주차요금이 천원입니다. 이후 15분 초과할 때 마다 500원씩 추가되고요. 이게 부담일 경우 24시간 주차할 수 있는데, 비용은 만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포함된 주말과 법정공휴일은 주중과 요금이 같지만, 24시간 이용할 때 15000원으로 5천원 비쌉니다. 대형차의 경우 30분 주차 기본 요금이 1200원이고 10분 초과할 경우 400원씩 추가됩니다. 24시간 주차요금은 4만원입니다.





다음으로 국제선의 경우 소형차는 30분 기본요금이 500원, 10분당 200원의 추가 부담이 생깁니다. 그리고 24시간 요금은 주중에 1만원, 주말엔 15000원으로 국내선과 동일합니다. 대형차 역시 국내선과 동일하고요.


그리고 화물청사에 주차할 경우 소형차는 처음에 30분 기본요금 천원이고, 15분에 500원씩 요금이 부가됩니다. 대형차는 30분 기본요금 기준에 1200원, 10분당 400원 추가 요금이 발생됩니다.





여기서 잠깐, 대형차와 소형차 구분에 대해서 설명드리자면, 15인승 이하는 소형차로 분류되고, 16인승 이상이면 대형차로 분류됩니다. 다만, 화물차를 주차할 경우 최대 적재량이 1톤 이하는 소형차로, 1톤 초과할 경우 대형차로 구분되니 참고하시고요.


마지막으로 김포국제공항 할인을 받고자 하시는 분들은 경차나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인정한 저공해자동차 혹은 친환경자동차의 경우 주차요금의 5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장해인 및 상해 또는 장해 등급 판정을 받은 유공자 본인이나 동반자 역시 50% 할인 혜택의 대상이 되니 참고해주시고요. 여기까지 가까운 국내 여행이나 동아시아권 출장을 목적으로 자가용을 가지고 김포국제공항에 방문할 때 가장 중요한 주차요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