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진드기 없애는 방법 알아보기

반응형


집 진드기는 특히나 여름보다 겨울에 조심해야합니다. 밖에 날씨가 추워 환기를 자주 시키지 못하고, 집 내부의 온도를 높이기 때문에 집 진드기가 살기 아주 좋은 환경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보니, 아이를 키우는 집이라든지 침대 혹은 매트나 카페트, 이불, 배게에 진드기가 어마어마하게 득실할 수 있다는 꺼림직함이 남아 있기 때문에, 진드기를 없애는 방법이 무엇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집 진드기는 진공 청소기로 제거하는 방법도 있지만, 가격대도 있고 그렇다고 100% 제거할 수는 있는 보장도 아니기 때문에 많이 꺼려하기도 합니다. 더구나, 진드기는 죽은 이후 사체가 호흡 시 기관지로 들어가는 경우도 생기기 때문에 비염이나 천식을 유발시킬 수도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진드기를 없애는 방법이라기 보다, 더이상 생기지 않도록 환경을 변화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진드기는 실내 습도가 60% 이상인 경우 가장 왕성한 활동을 하기 때문에 집안 습도를 60%이하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집 내부에 세탁하기 힘든 카페트, 패브릭 재질의 가구들은 가급적 사용을 안하시는 것이 좋고, 욕실 매트나 이불은 자주 세탁하거나 햇빝아래에 쐬는 것도 좋습니다. 최근에는 계피가루와 소독용 알콜을 2 : 8 비율로 분무기통에 넣어 1주일정도 보관한 뒤 그 액체를 가지고 이불이나 옷에 뿌려 준 뒤 청소기로 그 위로 밀면 집 진드기를 제거하는데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렇다고 눈안에 보이지도 않으니 청소기로 필터 정리 후 밀어봐야지 알 듯 싶지만, 집안에 진드기는 결국 아이들의 아토피 피부염이라던지 천식, 기관지염, 감기 등 환경적인 요인이 많기 때문에 예방하는 것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