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 발급 방법

반응형

직장을 다니다보면,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받게 됩니다. 매달 월급을 받을 때 원천징수처리가 되기 때문에, 자동으로 국세청에 그 정보가 넘어가게 되지요.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은 종합소득세신고 혹은 연말정산 때 필요하며, 혹은 타 회사로 이직할 때 연봉협상 시 참고자료로 사용될 만큼, 우리사회에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은 많이 필요합니다.


그렇다보니,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도 궁금하실 것 같아, 홈텍스에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홈텍스에 접속하면 손쉽게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발급방법은 우선 홈텍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로그인 방식은 아이디, 공인인증서 이렇게 로그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고요, 





로그인을 했다면, 개인 > 조회서비스를 누르면 됩니다. 이후에 지급명세서를 선택하시면 바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조회가 가능합니다.





지급명세서 페이지에 접속했으면, 귀속연도를 선택해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홈텍스에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조회는 월 단위가 아닌 연 단위이니 참고해주세요.





귀속연도를 선택하면, 위 사진처럼 로딩페이지가 나오게 되는데, 조금만 기다리시면 됩니다.





이후 지급명세서 신고내역이 있는 경우, 사업자에서 신고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이 표시되는데요,





원천징수의무자는 사업자명이 나오는데 제가 별도로 삭제했습니다. 그럼 원천징수 영수증 보기(돋보기) 모양을 선택하면 팝업창이 뜨면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에 대한 자세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면 인쇄를 해서 출력해도 됩니다.


이상, 홈텍스에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 외에도 종합소득세라던지, 사업소득이라던지, 기타 소득이라던지, 국세청 업무와 관련된 내용들은 홈텍스에서 이용이 가능하니 자주 이용하시길 바래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