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병 예방 / 월요병 극복 방법

월요병 예방 / 월요병 극복 방법


월요병의 정의

 - 월요일만 되면 유난히 피곤하고

일하기 싫어지는 기분이 드는 것을 일컫는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힘들게 일한당신~!!

주말에 열심히 자고 혹은 열심히 놀고

다시 월요일 출근준비...


여러분은 어떻게 주말에 쉬시나요?

주말의 잘못된 습관들로 여러분들은

월요병을 격고 있습니다~




월요병 극복 방법! 그 해결책은?


주말에 밤샘이나 무리한 잠을 청하는것은 인체의 생체 리듬을 깨뜨려 월요병을 더욱 심각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호주 플린더스 대학 래온 래크 교슈팀의 논문에 의하면 주말에 늦잠을 자는 것은 일요일 밤의 수면에 지장을 주고

이것이 월요일 아침에는 몸을 더 피로하게 만드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월요병 극복 방법은 바로 규칙적인 생활입니다.

주말이라고 너무 늦게 자거나 많은 취침보단

평상시 취침과 비슷한 시간으로 자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적절한 수면 TIP
1. 숙면을 취하기 위해서는 수면시가전에 전등과 텔레비전 시청은 삼가해라
2. 자신이 잠드는 시간대를 파악해라!
    가능한 그 시간을 지켜 잠드는 것을 파악해야 하는데, 대부분 기상 시간으로부터 7~8시간 전이 적당함.
3. 일광욕을 하자! (빛이 눈을 통해 들어오면 일정 시간 후에 수면을 유도하도록 멜라토닌을 분비)
    낮에 많이 걷거나 운동을 같이 병행해주면 좋다
    햇빛에 노출되는 시간이 많을수록 밤에 멜라토닌 분비가 더욱 왕성해지며 저녁에는 잠자리에 들기 2시간 전에     반신욕 혹은 족욕등을 통하여 체온이 상승되었다가 반동적으로 떨어지면서 일광을 통해 낮 동안 억제시켜 두       었던 멜라토닌이 한꺼번에 분비되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 깊은 잠을 잘 수 있다.
4. 침실을 어둡게
    불면증이 있다면 암막커튼등으로 침실만 어둡게 하는것이 좋다. 
    또한 수면안대 및 귀마개 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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