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열풍 정말 무섭다

비트코인 열풍 정말 무섭다

2009년 나카모토 사토시가 만든 디지털 통화로 하나의 수단으로 올 1월에는 20달러 안팍,, 최근에는 1200달러까지 육박하는 등 전세계적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해외에서는 다양한 결제수단이 오프라인 / 온라인에서 제공되다 보니, 활용가치가 높다는 반면 국내에서는 이제 비트코인을 오프라인에서 이용할 수 있는 거래점이 1개 밖에 없는 것을 감안한다면 지급 결제 수단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것이 현재 판단입니다.

더구나, 화폐의 가치가 점점 높아짐에 따라 각종 비트코인 거래소가 생겨나고 잇지만, 거래하는 과정에서 해킹이나 각종 사기 피해가 발생될 수 있다는 점은 참고해야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비트코인은 거래소에서 비트 환전이나 판매 / 구매할 때의 일정 수수료를 제외한 별도 세금을 부과하지 않기 때문에 자칫 탈세할 염려가 있기 때문에 정부 차원에서 어떠한 조치를 취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혹시나 비트코인을 구매해서 일확천금을 얻고자 하시는 분들은 당분간 상황을 주의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 비트코인의 상승과 하락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전세계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거래량이 많아지다보니 갑작스러운 상승폭이 눈에 띄게 증가하여 이목에 중심이 되고 있지만, 획득하는 비트 개수가 적을 뿐만이 아니라, 사용자가 많아질 수록 채굴하는 비트의 양이 적어지고 난이도가 어렵기 때문에 결국은 거래소에서 비트를 구매하고 판매하는 식으로 비트를 구매해야할 것 같지만, 지금 상황으로는 비트코인이 차세대 가상 화폐의 가치가 있는지는 조심스러운 입장이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저도 물론, 비트코인을 얻어보려고 비트코인 채굴 프로그램을 사용해보니 여간 쉽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남들이 하는 레드오션 시장을 찾지 말고, 정보를 많이 수집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