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거래소 캐셔레스트가 성장한 가장 큰 이유?

요즘 가상화폐가 시들시들한 것은 사실이죠? 저 역시 L3+ 4대와 D3 3대를 채굴하고 있는데, 영 마음에 들지 않을 정도로 수익을 주기 때문에 트레이딩을 하는 분들은 어떤가 싶어 알아보던 찰나 캐셔레스트라는 신생 가상화폐 거래소가 급부상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살펴보았습니다.

제목처럼, 왜 캐셔레스트가 급성장했을까? 라는 생각이 들어서 살펴보니, 기존 국내 거래소에서 접하지 않는 일부 코인들이 투자자로 하여금 신규 투자금이 캐셔레스트로 쏠렸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럼, 캐셔레스트가 성장한 가장 큰 이유가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트레이딩 투자자들은 수익이 나는 코인으로 이동하는 것이 자유롭습니다. A코인이 요즘 대세다, B코인이 A거래소에 상장한다라는 말이 돌면 가상화폐의 장점인 자유로운 입출금으로 인해 A거래소에서 B거래소로, 다시 B거래소에서 C거래소 형태로 이동을 합니다.

이는 당연한 결과입니다. 투자자는 수익을 위해 종목을 바꾸고, 거래소를 바꾸는 것이 자유로운 시장인 가상화폐에서 말이죠.

그럼, 캐셔레스트가 왜 갑자기 급부상했을까요?

바로 가상화폐 커뮤니티에서 올라온 수익인증샷입니다. 앞서 투자자들은 어떤 코인들이 수익이 잘나더라, 지금 급부상이더라 하는 입질에 대거 이동을 하는 심리적인 상태가 유지됩니다.

캐셔레스트는 지난 4월 국내에서 상장하지 않은 코인 중 펀디엑스 코인을 상장해 1~2원에 구매하는 유저들이 속출, 5월초부터 급부상해 10원까지 올라가 수익률이 10배(1000%)에 달하는 일종에 대박 코인으로 유명세를 치르게 됩니다.

이에 5월 초중부터 많은 투자자들이 타 거래소에 있는 코인들을 캐셔레스트 거래소 지갑으로 이동해 펀디엑스 코인을 사들이면서 급기야, 캐셔레스트 거래소가 급부상하게 됩니다.

※ 현재 코인마켓에서는 캐셔레스트 정보가 확인되지 않아, 정확한 거래소 순위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신규 입금이 어려운 현재 한국 가상화폐 거래소가 최근들어 기습상장을 통해 상장 펌핑을 노려 수수료 수익을 얻는 등 거래소간 경쟁이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일종에 대박 코인을 찾는 거래소가 오히려 투자자들에게 하여금 인기 거래소로 급부상시킬 수 있는 요소가 되기도 합니다.

허나, 요즘처럼 A거래소가 코인을 상장했다고, B거래소가 부랴 부랴 코인을 상장하는 개념없는 짓들은 어제 오늘일이 아니라지만, 그렇다고 코인의 정보를 제대로 확인하지 않고 무차별적으로 수익을 얻기 위해 급급하는 투자자들은 더욱 더 조심해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쪼록, 가상화폐 거래소 캐셔레스트가 현재 10개가 넘는 코인을 상장시켜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만, 5월처럼 펀디엑스 코인의 엄청난 거래량을 보여주진 않고 있으나, 앞으로 거래소가 좋은 코인들을 발굴해 상장하는 것 역시 거래소의 역할이라는 것을 다시한번 보여준 사례인 것 같습니다.

댓글(1)

  • 2018.08.06 14:33

    안녕하세요^^ 게시글 잘 읽었습니다:D

    이번에 국내에서 탈중앙화 거래소로 출시되는 뉴비트(NewBit)라는 거래소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현재는 사전예약 중(2만명 예약!)이니 관심 있으시면 사전예약 한번해보세요! 이번달 8월에 오픈예정!!

    홍보글은 죄송합니당~@@@@

    * 뉴비트(NewBit) 공식 한국 사이트
    > http://newbitkorea.com <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