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모앱플레이어 리니지M 최적화 방법

앱플레이어의 대표 프로그램인 NOX보다 더 최적화가 되어 출시된 모모앱플레이어는 최근에 인기BJ들이 게임방송을 하면서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습니다. 저 역시 직접 모모앱플레이를 해보니 움직임도 부드럽고 렉도 별로 없어 실제 스마트폰에서 구동한 것 처럼 최적화가 잘 된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모모앱플레이어에서 리니지M을 플레이할 때 필요한 최적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모앱플레이어가 설치된 것을 가정한 상태에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모모앱플레이어를 실행한 상태에서 설정 > 태블릿 정보를 눌러 줍니다.





이후 빌드번호가 보이는데, 빌드번호를 여러번 클릭을 합니다. 개발자 단계 5단계에서 최종 단계에 접근하면 개발자가 되었다는 팝업문구가 뜹니다.

그럼 뒤로가기를 눌러줍니다.







이후 개발자 옵션이 새롭게 추가된 것을 볼 수 있는데, 개발자 옵션을 눌러 줍니다.






개발자 옵션을 눌러서 아래쪽으로 스크롤하다 보면 창애니메이션배율, 전환 애니메이션 배율, Animator 길이 배율 총 3가지가 나오는데

처음에는 기본값인 x1로 되어있으나, 3가지 모두 사용 안함으로 변경합니다.





이후 모모앱플레이어에 우측 번에 있는 + 버튼을 누르면 멀티 실행이 가능한데, 아래쪽에 있는 프레임 설정을 20~30정도로 낮춰줍니다. 저의 경우 라이젠 7 1700인데 30으로 설정했습니다.





이후 추가로 멀티플레이어를 생성할 때 설정값을 그대로 가져가야하기 때문에 복제를 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좀더 최적화된 상태에서 리니지M을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간혹 리니지M을 플레이하다 보면 멈춤 현상이 발생되는데, 이것은 사양 문제라기 보다 모모앱플레이어에서 발생되는 일종의 버그라고 보면 됩니다. 조만간 처리해준다고 하니 기다려보면 될 것 같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