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팝업창 제거, 광고차단 방법 알아보기

반응형

요즘은 워낙 지능적인 스팸 프로그램이나 애드웨어 프로그램 때문에 곤욕을 치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히 컴퓨터를 잘 다루는 사람들도 손쉽게 바이러스나 애드웨어에 걸리곤 합니다. 특히 애드웨어가 컴퓨터에 설치가 될 경우 컴퓨터 속도는 현저히 느려지게 되고 컴퓨터 내부 호스트 주소를 임의대로 변경시켜 A에 접속해도 A + @가 실행되는 등 악성 프로그램 중에 하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를 방지하기 위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PC 프로그램 중 최적화 프로그램을 설치해 인터넷 팝업창 제거 및 광고차단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악성코드에 감염될 경우 익스플로러를 실행시킬 때 마다 자동으로 11번가, 지마켓, 옥션, 로또 등과 같은 특정 인터넷 광고 사이트가 자동으로 실행되는데, 바로가기를 삭제하더라도, 혹은 프로그램추가/삭제에서 제거하더라도 계속 나오기 때문에 은근히 신경쓰이고, 심할 경우 포멧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PC 최적화 프로그램 중에서 가장 유명하면서 퇴치가 잘되는 고클린 1.4.5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설치과정은 너무 간단하기 때문에 패스합니다.





설치가 완료된 고클린을 실행하면 위 화면처럼 프로그램이 실행되는데, 그 중에서도 액티브x 삭제, 하드디스크 최적화, 직업 스케줄러 관리, 익스플로러 최적화, 시작프로그램 관리 총 5가지 작업만 선행해서 실행하면 됩니다.






그럼 하나씩 실행해볼텐데, 가장 먼저 액티브엑스 삭제를 해보겠습니다. 액티브x는 익스플로러에서 웹페이지를 이용할 때 플러그인을 실행하기 위해 필요한 요소 중에 하나로 불필요한 액티브엑스가 설치되는 경우도 있고, 보안에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어 요즘은 정부부처에서도 사용 금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다양한 웹페이지에서 액티브x가 설치되는 경우가 많아 주기적으로 최적화 시키는게 중요합니다.





실행을 하면 위와 같이 내 PC에 설치된 액티브x 목록이 나열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부분을 빼고 나머지는 삭제해도 좋습니다.





다음으로 시작프로그램 관리를 해줄텐데, 이건 컴퓨터가 부팅한 뒤 윈도우에 진입했을 때 실행되는 프로그램들을 나열한 것입니다. 이곳에서도 은근히 리소스를 잡아먹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관리하는게 좋습니다.





이어서 익스플로러 최적화 기능입니다. 실행 속도가 떨어지는 툴바, BHO를 삭제할 수 있는데 툴바가 많아질수록 메모리 점유가 많아지기 때문에 추천은 안합니다. 고로 익스플로러에서 실행되는 것 자체가 의미 없기 때문에 모두 삭제해도 상관없습니다.





다음으로 작업스케쥴러 관리인데, 이것 역시 윈도우내 매크로와 같은 기능들이라 삭제하는게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윈도우 오피스에서 작업스케쥴러가 2개 적용되었는데, 모든 내역을 삭제하는게 좋습니다. 혹시라도 자동으로 실행되는 인터넷 광고차단 프로그램들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깨끗하게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하드디스크 최적화입니다. 이는 하드디스크에 캐쉬 파일이 저장되기 때문에 불필요한 임시 파일들은 삭제하는게 좋습니다.


여기까지 PC를 최적화하는 방법부터, 인터넷 팝업창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부분만 하더라도 어느정도의 애드웨어는 물론 불필요하게 PC 메모리를 잡아먹는 프로그램들을 정리함으로써 좀더 쾌적한 인터넷 환경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꾸준한 자기관리가 필요하듯, PC도 자가관리가 필요합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서 그동안 짜증났던 인터넷 팝업창 스트레스를 어느정도 해소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