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백선생 만능춘장&짜장면 만들기

반응형

오늘의 집밥백선생 주제는 바로 '춘장' 되겠습니당. 집밥 백선생 시즌 1때 정석으로 배웠던 짜장면에 실용성을 더했다면? 한번 만들어버리면 중국요리도 집밥처럼 되는 집밥백선생의 '만능' 시리즈 완결판인 만능춘장 등장합니다. 만능춘장만 있으면 짜장면도 3분이면 완성이니 참고하세요!





[재료]


춘장 300g, 대파, 다진 양파 3컵, 간 돼지고기 2컵, 설탕 2/3컵, 굴소스 1/2컵, 간장 1/3컵, 식용유 1컵, 간 생강 1/3숟갈, 집에 있는 채소(감자, 가지, 버섯 등), 생 칼국수 면, 전분 1숟갈





1. 식용유, 다진 파 1컵씩 넣고 약한 불에 볶아주세요.





2. 파가 노릇해지면 다진 양파 3컵, 간 돼지고기 2컵 투하를 해주면돼요. 그리고 고기는 넣자마자 으깨줘야 안 뭉치는데, 양파와 고기의 수분을 날려줘야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3. 고기와 양파를 볶다가 간 생강 1/3 숟갈을 투입하세요, 간 생강을 너무 많이 넣으면 안돼요!





4. 설탕 2/3컵 넣고 튀기듯 볶아주세요.





5. 수분이 날아가고 기름이 올라오면 그 때 간장 1/3컵을 투입시켜주세요. 팬 가장자리로 간장을 싸악~ 눌러가면서!!









6. 간장을 눌려가며 굴소스 1/2컵 투입!





7. 춘장 300g 넣고 중불에서 10분정도 정성껏 볶아요!





8. 위로 기름층이 생기면 만능춘장이 완성돼요. 둥둥 뜬 기름층이 밀폐작용을 하기 때문에 춘장을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고 다양한 짜장 요리에도 활용이 가능하니 잊지마세요!





9. 집에 있는 버섯, 가지, 감자 등 채소를 썰어주세요.





10. 생 칼국수면을 흐르는 물에 살짝 씻어 끓는 물에 투하를 합니다.





11. 익은 면은 찬물에 헹군 뒤에 그릇에 담아주세요.





12. 파 약간, 만능춘장 기름 2숟갈 넣고 볶아주세요.





13. 준비한 채소 넣고 볶은 후 만능춘장 3숟갈 투입시키세요. 중간 중간 간을 보면서 기호에 따라 춘장을 추가해주시면 돼요.





14. 재료와 춘장이 잘 어우러질 정도의 물만 투입시키세요.





15. 전분과 물 1숟갈씩 섞어 조금씩 저어가면서 투입을 하면 되는데, 전분이 만약 없을 경우 면과 소스를 함께 넣어 볶아주면 돼요.





16. 소스를 면 위에 듬뿍 올려주면 짜장면이 완성돼요!



이렇게 만든 만능춘장 10부 투자로 중화요리가 만만해지는 집밥백선생 만능춘장 & 짜장면 만들기편이였어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