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잊어서는 안되는 이야기 위안부를 소재로 한 소리굽쇠 2014

반응형




위안부사건 여러분들은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우리가 절대로 잊어서는 안되는 이야기... 바로 '위안부'를 소재로 한 소리굽쇠 2014 영화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소리굽쇠는 감독 추상록님이 메가폰을 잡고, 조안, 김민상, 이옥희 배우가 출연한 영화로 10월 30일에 개봉을 했습니다.


고국으로 돌아올 수 없던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할머님의 이야기를 토대로 만들어진 소리굽쇠의 줄거리는 일제강점기때 방직공장에 취직을 시켜준다는 거짓말에 속아서 꽃다운 젊은 나이에 중국으로 끌려간 '귀임' 할머니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 중요한것은 귀임 할머니가 중국으로 끌려간 뒤 해방이 된 후에도 고국에 돌아오지 못했습니다.





특히 귀임할머니와 그녀의 손녀인 향옥이 이야기를 통해서 고향에 오고 싶었지만, 그럴 수 없었던 할머니들의 이야기를 그려낸 영화라고 합니다. 소리굽쇠는 국내 최초 위안부 피해자를 다룬 영화라고 합니다. 제작진은 물론 배우들의 재능 기부로 제작되어 매우 뜻 깊은 작품이라고 할 수 있지요.





일본군에 의해서 강제 동원된 위안부 피해자는 무려 16만명이나 달한다고 합니다. 아쉽게도 현재는 55명의 할머니만 살아 계십니다. 이 분들도 언제까지 계실지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 우리는 절대로 잊어서는 안될 사건... 바로 '위안부'에 대해서 알아가야합니다.


소리굽쇠 출연을 노개런티로 흔쾌히 수락한 배우 조안님. 특히 영화 찍기 전 피해자 할머니들이 계신 나눔의 집에 방문을 한 뒤 현재까지도 할머님들과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고 하네요.. 얼마나 따뜻한 모습일까요... 그리고 재능 기부 형식으로 출연료를 받지 않는 것은 물론 영화의 OST를 부르고 엔딩크레딧 손글씨도 직접 작성했다고 하네요.





제작진과 출연진들의 재능기부로 제작된 영화는 영화의 수익금과 함께 중국에 거주하고 계시는 위안부 할머님들을 위한 건강 돌봄 프로젝트도 함께 진행된다고 하네요 (접속하기)





마지막으로 설민석 강사님이 재능기부로 참여한 위안부 역사 바로알기 인강을 보시면서 아직도 끝나지 않은 피해자의 목소리. 그리고 잊어서는 안될 기억들 바로 소리굽쇠 꼭 관람하시길 바래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