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순환장애증상 알아보기

혈액순환 장애는 혈액이나 림프액의 순환에서 이상이 생기는 장애를 말합니다. 체내의 혈액과 림프액이 순환함에 따라 세포가 조직에 필요한 각 영양소나 산소를 공급해주기 때문에 물질 대사에 의해 생긴 이산화탄소, 젖산 등 분해산물의 반출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세포, 조직 등에 장애가 발생되어 다른 질병군으로 유발 될 수 있는 원인이 생길 수 있으므로, 혈액순환장애가 발생되지 않도록 평소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럼, 혈액순환장애에 대한 4가지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손과 발


혈액 순환 장애를 가진 분들이 흔히 겪는 증상은 손발이 수시로 차갑다는 것입니다. 손 발이 차가운 경우 체온이 급격하게 떨어질 수 있는 위험도 가지고 있을 뿐만이 아니라, 손과 발이 뻣뻣한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뇌


혈액 순환 장애는 가장 위험한 부분이 충분한 영양소와 산소가 혈액을 타고 들어가 뇌까지 전달되어야 하는데, 이게 만약에 전달이 되지 않는다면 집중력 결피에 머리가 바늘로 찌르는듯한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혹은 뒷목 부위가 뻐근해지고 묵직함을 느껴질 수 있는데. 이런 경우가 장기화 될 경우 자칫 뇌 손상을 유발시킬 수 있으므로 병원에 방문을 꼭 하시기 바랍니다.





3. 간


간쪽에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을 경우 옆구리에 통증을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4. 심장


심장 쪽에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을 경우 가슴이 답답하고 심장이 두근거리고 초조함과 불안증세를 보일 수 있습니다. 뇌와 마찬가지로 심장 또한 아주 중요한 기관이기 때문에 섯부른 판단은 금물,, 가까운 병원에 내방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혈액순환장애의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혈액순환은 충분한 영양소와 산소를 우리 몸속 골고루 공급해주는 윤활류와 같은 존재입니다. 어느 한 곳이라도 공급이 끊기는 경우 달리는 자동차가 멈추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므로, 기름진 음식을 먹거나 짠 음식을 먹는 것은 가급적 피하시기 바랍니다.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