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보험 시작은 언제? 연금저축보험 추천!! 파헤쳐 보자!!

반응형

연금보험 혹은 연금저축보험하면 무엇이 떠오르십니까? 난 아직 나이가 젊어... 난 너무 나이가 많아... 지금 형편에 무슨 연금보험이야.. 등등 많은 생각들이 나실거에요 대한민국 국민이면 국민연금으로 어느정도 돈이 나오긴 하지만 턱없이 부족한 금액이 아닐 수 없습니다. 





자식들 뒷바라지 하고나면 자식들은 본인의 가정을 꾸리기위해 힘들게 살아갑니다. 키워놨으니 돈내놔라!!! 당연 드리고 싶은게 자식된 마음이지만 세상이 어디 그렇게 호락호락 한가요??? 돈나와라 뚝딱하면 돈이 나오는 세상도 아니고.. 그래서 연금보험및 연금저축보험이이 탄생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과 더불어 노후를 대비할 수 있는 수단의 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 하나씩 하나씩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금보험의 경우 크게 3가지로 나뉘어 집니다 사회가 보장하는 국민연금 기업이 보장하는 퇴직연금 개인이 보장하는 개인연금 직장을 다니고 국민연금을 낸 분들은 퇴직연금 및 국민연금을 받게 됩니다 여유있으신 분들은 개인연금까지 받게 되죠~ 하지만 대부분의 우리 부모님들 또는 많은 사람들이 퇴직연금혜택을 받을 순 없습니다 그래서 선택하게 되는 개인연금보험!! 





여기 개인연금보험에도 종류는 다양합니다. 연금저축보험, 연금보험, 변액연금보험등 여러가지 상품이 있습니다. 여기서 꼼꼼하게 따져보셔야할건 세제혜택이겠죠 그리고 그 외에 어떤특징이 있는지는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금저축보험의경우 직장인, 자영업자라면 소득공제로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연간 400만원 한도의 납입금 전액 세액공제(12%)를 받을 수 있는데요 연복리 및 유배당을 통하여 높은 수령액을 보장 받습니다. 단, 연금저축보험 수령시에 5.5%의 연금소득세를 부과합니다. 



연금보험은 소득공제의 혜택은 없으나 관련세법에서 정하는 요건에 부합될경우 비과세혜택의 연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소득공제혜택과 관련없는 분들에게 유리하죠 연금보험은 최소 10년이상 적립을 해야하며 연금지급개시 시점은 만 55세 이후입니다. 변액연금의 경우 주식, 혼합, 채권형펀드 등에 투자하여 수익률에 따라 이자가 달라지는 상품입니다. 아무래도 주식에 투자하기 때문에 위험성은 어느정도 있습니다. 공시이율은 4%중반대이고 채권형펀드의 수익률은 연 6%대라고 합니다. 





개연 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의 경우 세제개편이 되어 이전보다 혜택을 더 받고 있습니다. 때문에 가입하시기 전 자신의 상황에 따라 그리고 성향에 따라 연금보험 혹은 연금저축보험에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간략한 세제 적격 및 비적격 표 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하네요~ 여러분의 노후준비 이제는 더이상 고민할때가 아닙니다 돈없으면 굶어야 하는 시대에 여러분의 노후는 여러분이 책임져야합니다 연금보험 혹은 연금저축보험으로 여러분의 노후를 안락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