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료 절약방법

반응형

자동차를 가지고 있는 많은 사람들의 공통적인 고민이 바로 치솟는 유가와 자동차보험료가 아닌가 싶네요. 매월 고정 지출이 하니씩 늘어나면서 부담이 생기는데, 차량을 이용해서 생계를 이어가는 서민들에게는 특히 자동차보험료는 부담을 느낄 수 밖에 없지요.


자동차보험에 대해서는 우리가 조금씩 관심을 갖는다면, 분명히 절약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자동차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운전자의 범위를 정확하게 지정하세요.


자동차 보험 절약 방법의 가장 기본인 운전자의 범위를 지정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부부한정 특약의 경우를 살펴보면, 누구나 운전특약에 비해서 20% 저렴한데, 가장 저렴한 1인 한정 특약을 기준으로 자동차를 타는 사람의 넓은 범위를 정할 수 있다면,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2. 차량 모델과 할인 특약 기억하세요.


자신의 차량 모델을 기억하는게 좋습니다. 흔히 에어백이나 ABS, 오토매틱, 이모빌라이저 등 자동차보험료 할인에 중대한 역할을 하는 차량모델 그리고 부가 스펙들에 대해서 알고있다면, 개발원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활용해 자동차보험 가입 시 할인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블랙박스 같은 경우 보험료의 2~3% 할인 받을 수 있고,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장착 사진 제출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마일리지 보험 특약에 가입할 경우 연간 만km 이하 주행거리에 따라서 보험료 10%가량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승용차 요일제 특약을 가입하면 보험료 평균 8% 절약받을 수 있는데 마일리지 보험이나 승용자 요일제 특약은 동시 가입은 안되니 자신에게 맞는 특약을 신청하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3. 교통법규는 무조껀!


안전한 운전습관은 자동차보험료에도 중대한 영향을 미치게 되죠. 신호위반, 중앙선침범, 속도위반 등 중복시 최대 10%까지 보험료 할증이 붙게 됩니다. 그리고 음주운전하다가 적발될 경우 20% 할증이 붙으니 교통법규를 준수하는 것 또한 자동차 보험료를 절약하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되니 꼭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